기사상세페이지

완도금일수협 어업인 한마음축제 성료

기사입력 2013.08.27 15: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완도금일수협 어업인 한마음축제 성료
    완도군농어민문화체육선터에서 2,000여명 참가

       

    [청해진농수산경제신]완도금일수산협동조합 (조합장 구택종)은 지난해는 본점이 있는 금일읍에서 다시마위판장 신축축하와 볼라렌 태풍피해어민들을 위로하는 어업인 한마음 축제를 개최하여 호평을 받았다.

    금년에는 지난 7월17일 완도군농어민문화체육샌터에서 완도읍지점을 중심으로 어업인 한마음축제를 열어 구, 완도군수협 몰락이후 실의에 젖은 조합원을 위로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완도금일수협 발전상을 인식시키고자 소속된 8개읍면의 어업인들을 초청하여 성공적인 대회를 진행하였다.

    2천여명의 어업인과 조합 대의원, 어촌게장, 임직원 및 김영록 국회의원 이낙연 의원 주승용 의원과 전남 각지역 수협조합장단과 완도군 기관사회단체장등이 초청되어 분위기를 띄었다.

    1부행사로 구택종조합장은 지난해 태풍피해로 어려움을 겪은 어업인들을 위로하고 구, 완도군조합 몰락으로 상처입은 조합원을 격려했다. 완도금일수협은 튼실한 경영으로 다시는 구, 완도군수협같은 불행은 겪지 않을거라는 확신을 다짐시켰다.

    전복의고장 완도를 제치고 신안군에 전복수출센터를 건립하겠다는 전남도의 발상을 철회에 달라고 강력히 요청하고 완도읍에 다시마 위판장 건립을 건의하여 김영록의원의 답변을 얻어내 갈채를 받기도 하였다.

    이날 첨석한 민주 당 김영록, 이낙연, 주승용 의원들의 축사를 듣고 행사는 끝나고 마련된 부폐식 연회장에서 참석자 전원이 오찬을 즐겼다.

    2부 행사로 국악공연과 초청가수들의 장윤정, 오정해, 유지나 등이 나와서 멋진 공연을 펼쳤다.

    한편, 완도금일수산협동조합은 경품추첨도 진행하고 어업인 노래자랑도 펼쳐 열기를 고조시켰다,
    가수 축하공연은 교통방송이 특집방송으로 내보낸다고 했다. 내년에는 본점 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동부 서해식기자>

    새감각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www.wandonews.kr/ www.wandonews.co.kr/
    입력20130720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