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해경, 국민안전 위해 동절기 해양사고 대비

기사입력 2021.11.23 09: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체 해양사고 중 27% 동절기 발생, 사망·실종비율 높아

    완도해경 국민안전 수호 위해 동절기 해양사고 대비 계획 수립,JPG.png

    사진>완도해경, 국민안전 수호 위해 동절기 해양사고 대비계획 수립

     

    [청해진농수산신문] 전남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안성식)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21년 동절기 해양사고 대비·대응 계획을 수립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관내 발생 동절기 해양사고 선박은 총 120척으로전체 해양사고 선박 444척 중 27%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망·실종자도 6명으로3년간 사고인원 15명 중 40%를 차지,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특히 어선 사고가 82척으로 전체사고의 68.3%를 차지했으며, 운항부주의와 정비불량 등 주로 인적요인(87.5%)에 의해 발생하였다.

     

    이에 완도해경은 내년 228일까지를 동절기 해양사고 대비·대응 기간으로지정하여 동절기 해양사고 대비 계획을 수립하였으며인명과 재산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세부 추진사항은 긴급구조 즉응태세 유지를 위한 훈련, 사고다발해역 중관리 등 사전 대비태세 유지 기상악화 시 선박 출항통제 및 조기피항 조치고위험 선박과 해양시설 등 정박선박 안전관리 강화 포구, 해안가 위험지역 사전 점검과 파출장소 예방순찰 강화 등이다.

     

    한편, 완도해경 관계자는 겨울철은 잦은 기상악화로 인해 해양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이다""안전불감증 등 인적요인에 의한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만큼 안전운항 및 장비점검에 대한 해양 종사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동부 신동호본부장>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신문

    www.chjnews.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