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2020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추진

기사입력 2020.03.05 11: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대 분야 핵심 과제 추진을 통해 공무원 적극행정 유도
    순천시청

     

    [청해진농수산신문] 순천시는 공무원이 시민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2020년 순천시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공무원이 적극행정시 이룬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감사 및 징계 면책 등을 통해 공무원이 적극행정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이 계획은 4대 분야 10개 추진과제로 구성됐다.

    4대 분야는 기관장의 역할 및 책임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면책 및 보상 강화, 소극행정 혁파, 현장과 소통하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첫째, 적극행정 추진체계를 정비해 이행실적을 점검 관리하고 규정 수정 등을 통해 공무원들의 의사결정 부담을 완화한다.

    둘째,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를 위해 감사 및 징계 면책을 확대하고 필요시 법률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성과가 탁월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게는 특별승진 등 획기적인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셋째, 선례답습, 무사안일 등 소극행정을 혁파하기 위해 단속 및 처벌을 강화하고 소극행정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넷째, 시 홈페이지 ‘적극행정코너’를 통해 적극행정 제도를 안내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 창구를 운영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2019년에는 순천시 적극행정 운영조례 제정, 적극행정 책임관 지정 등 적극행정 추진체계 구성에 힘썼다면, 2020년에는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법률지원, 인센티브 확대 등을 통해 공무원이 시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