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군,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9.12.30 14: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청해진농수산신문] 완도군은 지난 24일 청산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사업’ 설명회를 청산면사무소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국가균형발전위원 주관 지역발전투자협약사업 공모에 선정된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 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돕고 다양한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완도군 이송현 해양치유산업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웰캄 최미경 강사로부터 사업 내용에 대한 설명과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답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완도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사업’은 3년 간 182억원이 투입되며 해양자원을 활용한 해양치유산업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융·복합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혁신 플랫폼을 구축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청산면 신흥리 마을에 추진되는 해양치유공원 조성 사업에는 12개의 테마형 해양치유 파빌리온을 설치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 제공과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18억원을 투입,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군에서는 공원 시설물 관리 운영과 해양치유 건강 도시락 사업 등 마을 수익사업을 위해 마을기업 설립과 주민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완도군 이송현 해양치유산업과장은 “청산도에 해양치유공원이 조성되면 관광객 유치와 마을기업 육성으로 주민 소득 창출이 기대된다”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