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2020년 SNS 청년기자단 모집

기사입력 2020.02.06 14: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일부터 20일까지, 만19~39세 청년층 15명 내외로 구성
    청년기자단 모집 홍보 포스터

     

    [청해진농수산신문] 순천시는 시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시민의 눈높이로 직접 취재하는 SNS 청년기자단을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5일간 모집한다.

    순천시 SNS 청년기자단은 신속한 시책 홍보 및 시민공감형 콘텐츠 발굴을 위해 소셜미디어 활용 및 트렌드에 민감한 만19~39세의 청년층으로 구성된다.

    모집 인원은 15명 내외이며 선발 후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전라남도 내에 거주하는 청년 및 대학생 또는 문예창작, 사진, 영상 관련 학과를 전공하거나 자질이 있는 사람, SNS 운영이 활발하고 팔로워·친구가 많은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홍보실 미디어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청년기자는 시정소식, 담당국소 이슈, 자유주제로 3편의 SNS 포스팅을 작성하며 빠르고 재치있게 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다.

    청년기자로 선발 시 건당 3~4만원의 원고료와 기자증이 지급되며 순천시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및 활동 우수자 연말 표창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순천시는 기존과 다르게 SNS청년기자와 부서별 담당자를 연결, 취재내용 협의 및 취재 협조가 용이하도록 지원해 시정 전반에 대한 소식을 고르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SNS 청년기자단 운영으로 시민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순천형 SNS 생태계를 구축해 신속한 시책 홍보와 공감 소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