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성군 “민방위 교육, 스마트하게 받으세요”

기사입력 2019.10.22 14: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대상 ‘민방위 온라인 교육’
    ‘민방위 온라인 교육’ 포스터

     

    [청해진농수산신문] 장성군이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의 교육 부담 완화를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민방위 온라인교육’을 시행한다.

    1년 이상 4년 미만의 민방위대원은 1년에 4시간 집합교육을 하고, 5년 이상 만40세까지의 대원은 연 1회 1시간의 비상소집훈련을 의무적으로 하게 되어 있다.

    하지만 5년차 이상 비상소집대상자는 일상생활에서 생업에 종사하는 대원들이 대부분이기에 비상소집훈련 1시간 교육을 받기 위해 훈련 장소까지 왕복하는데 수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군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민방위 온라인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민방위 온라인교육’은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24시간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언제든 기한 내에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교육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된 1시간 강의로,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도 함께 익힐 수 있어 위급한 재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팁도 배울 수 있다. 강의 종료 후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 합격이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군은 지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1차 교육을 진행했으며,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총 1,150명 중 66%인 761명이 이 교육을 수료했다. 2차 교육은 오는 11월 15일까지이다.

    교육은 장성군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에서 디지털민방위교육 사이트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받을 수 있으며, 교육대상자에 대해서는 모바일을 통해 교육일정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도 시행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