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신년사-의장. 완도경찰서장. 해경서장.

기사입력 2010.01.12 20: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년사

         희망의 완도건설을 위해 함께 나아갑시다.

      사랑하는 완도군민여러분 !

    꿈과 희망으로 가득 찬 대망의 2010년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 차용우 의장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축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군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애정 어린 비판에 대해서는 겸허히 수용하여 새해에는 군민들과 더 가까이 다가 설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

    지난해는 그 어느 해 보다도 어려움이 많은 한해였습니다.

    세계경기 불황으로 인한 지역경기 침체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었으며, 최근 신종인플루엔자까지 발생하여 우리를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비록 많이 어렵더라도 새해아침 용기와 희망을 잃지 말고 새롭게 출발하여 정진해 나아가도록 합시다.

    우리 완도인은 어려울 때일수록 함께 힘을 합하면 잘 해낼 수 있는 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잘사는 완도, 행복한 완도건설을 위하여 나아갑시다.

    우리군 의회에서도 새해에는 군민여러분의 살림살이가 나아지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군정이 올바로 수행 될 수 있도록 집행부를 효율적으로 견제하고 건전한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고 지역발전을 위해서 협조와 지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둘째, 대화와 타협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성숙한 의회 상을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군민들의 여론을 수렴하고 관련 사회단체 와 언제든지 함께하는 열린 의회로 지역의 현안문제와 갈등을 앞장서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또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의회로 활성화하여 나아가겠습니다.

    지역의 현안사항을 귀담아 듣고 농ㆍ어촌, 영세 자영업자, 노인복지, 민생현장 등 을 두루 살펴 의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군의 지속적인 인구감소로 인한 인구유지 대책을 강구해 나아가겠습니다.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위하여 지난해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으나 더욱더 연구 검토하여 의회가 앞장서 나가겠으며, 살기 좋은 우리지역을 위하여 접근성향상, 관광인프라구축 등 연육ㆍ연도, 사회간접자본사업을 확충 할 수 있도록 방안을 제시하여 나아가겠습니다.

    군민여러분께서도 우리군 의회의 올바른 의정활동을 위하여 더욱더 관심을 갖고 성원이 있기를 바랍니다.

    새해에 솟아오른 해는 우리 모두에게 희망을 줍니다.

    어려운 때일수록 비판보다는 격려가 필요 할 것입니다.

    서로를 감싸주고 이해하면서 이제 우리 모두 손을 맞잡고 희망찬 완도건설을 위해 함께 나아갑시다.

    새해에는 지역경기가 살아나고 군민들의 살림살이가 나아져서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져 활기차고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0년 새해에

                                            완도군의회의장 차용우

    ==========================================

    신년사

    사랑과 신뢰로 주민을 위한 경찰이

             존경하는 완도군민 여러분!

       
    ▲ 김재석 완도경찰서장
    희망으로 가득찬 경인(庚寅)년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넘쳐나길 기원 드리며, 지난해 우리 경찰을 이해하시고 격려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완도경찰은「정성을 다하는 국민의 경찰」이라는 목표하에 “기본과 원칙, 소통과 화합”이라는 실천과제를 내걸고 평온한 치안 확보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로 전년대비 강·절도 등 5대범죄가 20% 감소하였고, 교통사고 또한 4% 감소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며 큰 사건·사고 없이 보낸 평온한 한해였습니다.

    올해도 저희 완도경찰은 군민 여러분을 치안서비스 고객으로 생각하고 군민 여러분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기 위해 적법절차를 준수하고 주민편의 위주의 공정·투명한 수사, 지역 실정에 맞는 교통단속, 절도 예방 등 서민경제 침해사범 단속을 강화하는 등 현장중심의 경찰활동을 통해 체감치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또한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시설 등 교통환경 개선을 통해 교통사고를 줄여 나가는 한편, 완도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교통문화를 제공함으로서 지역 이미지 향상에도 노력하겠습니다.

    범죄예방과 치안질서 확립은 경찰의 몫이나 우리 군민들의 협조 없이는 힘든 것입니다.

    따라서 2010년에는 군민과 경찰이 한마음이 되어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치안활동 전개로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할 것입니다.

    앞으로 저희 완도경찰에게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 드리면서,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완도경찰서장 총경 김 재 석

    ==========================================

    완도해경, 庚寅年 신년사

    희망과 도약을 생각하는 한 해를

         

       
               ▲ 김정식 완도해경서장
    존경하는 군민과 바다가족 여러분!

     

    多事多難했던 지난 己丑年을 보내고 새롭게 맞이하는 庚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선 새해에는 우리 모두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고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09년 저희 완도해경서 에서는 면세유 부정 수급사범 8건 9명, 무기산 사용 6건 6명, 양식장 손괴 20건 발생 12건을 해결하고 형법범 957건, 특별법범 519건을 단속 등 바다가족의 생존권과 재산권을 보호하였으며, 지난 3월17일 완도군 소재 ○○수협에서 경유를 유조선으로부터 공급받는 과정에서 저장탱크 용량 초과로 에어벤트를 통하여 방화벽내로 넘쳐흘렀고 이중 일부인 0.6㎘가 해상으로 유출된 사고 등 각종 해양오염사고에 대해 신속하고 완벽한 방제작업을 통해 청정한 우리 바다를 지켰으며, 그밖에 응급환자수송?인명구조 등 총 163회 122명을 구조, 해수욕장 안전관리 등 바다가족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해를 보냈습니다.

    군민과 바다가족 여러분!

    돌이켜보면 2009년 한해는 참으로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고유가와 완도수협 경영악화로 인하여 금일수협으로 인수합병 등 많은 사건들이 바다가족 여러분의 출어를 포기하게 하는 등 지역경제를 괴롭히고 시련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다시 허리띠를 졸라매고, 고통 속에서 움트는 희망을 생각하며 어려움을 이겨내야만 하겠습니다.

    경인년 새해에는 우리 모두 고통 뒤의 희망과 도약을 생각하며 힘을 모으고 기본에 충실해 희망찬 미래를 만들도록 노력해야하겠으며 지금이 바로 그럴 때입니다.

    사랑하는 군민과 바다가족 여러분!

    바다가족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으나 부족한 점도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새해에는 우리 완도해양경찰서에서는 첫째, 현장중심의 해상치안활동으로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정성을 다하겠으며,

    둘째, 생업의 터전인 해상치안을 완벽하게 수호하여 여러분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없이는 이루어 질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조언을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밝고 희망찬 미래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는 확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우리 모두 새로운 도전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는데 힘과 지혜를 모읍시다. 감사합니다.

                                            완도해양경찰서장 총경 김 정식

    새감각 바른언론-완도주간신문 청해진www.wandonews.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