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홍종학 장관 소공인 단체 현장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종학 장관 소공인 단체 현장간담회 개최

소공인 집적지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방안 논의

   
▲ 중소벤처기업부
[청해진농수산신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정부 지원 대책을 발표한 이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현장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혁신형 소상공인 육성, 소공인집적지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등에 대한 의견청취를 위해 서울 문래 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 소공인 업계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장을 중시하는 홍장관이 소상공인 경청투어, 소상공인연합회 간담회, 전통시장 상인간담회, 외식업중앙회간담회에 이어 현장에서 답을 얻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홍장관은 간담회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대책의 내용과 소공인에 특화된 지원을 통해 소공인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임을 언급하고,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부담을 서민경제에 전가시키지 않고 비용이 올라가는 만큼 정부가 반드시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임을 강조했다.

홍종학 장관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의 대변인으로서 그동안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즉시 정책에 반영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해 왔다.” 면서 “오늘 논의된 내용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즉시반영하지 못하는 것은 중기부에게 남겨진 숙제로 여기고 해결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홍종학 장관은 소공인 간담회를 마치고 퇴근길에 편의점가맹점주협의회의 임원진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며, 향후에도 중소기업·소상공인 업계와 소통릴레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